논평・브리핑

당원에게 신뢰받는
시민에게 힘이되는 서울시당

[보도자료] 에너지·안전 산업 노동조합대표 문재인 대선후보 지지선언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7.04.29
  • 조회수 : 110

 


 

에너지·안전 산업 노동조합대표 문재인 대선후보 지지선언

 

- 김성우 한국에너지공단 노조위원장, 김인우 안전보건 노조위원장 등 노동조합대표 일동 -

 

에너지·안전 산업 노동조합대표 일동은 어제 427() 오후 130분 서울특별시당 대회의실에서 문재인 대선후보 지지선언을 하였다.

 

김영주 서울 국민주권 상임선대위원장(영등포갑 국회의원 3), 이석행 중앙 국민주권 선대위 노동위원회 상임공동위원장(전 민주노총위원장) 축사하였으며, 김인우 안전보건공단 노조위원장, 송명섭 선박안전기술공단 노조위원장, 이석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조위원장, 홍왕희 교통안전공단 수석노조부위원장, 김성우 한국에너지공단 노조위원장, 허인철 서울도시가스 노조위원장, 선영만 대한송유관공사 노조위원장, 김용태 디에스파워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에너지 산업 노동조합대표 일동은 원전·석탄 화력발전 비중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신재생과 천연가스발전 비중 확대, 전기차 등 친환경차의 획기적 보급을 통해 깨끗한 대한민국으로 변모해야 함을 주장했다. 이에 문재인 대선후보가 노후 원전 폐쇄 신재생에너지 전력 비중 2030년까지 20% 화력발전소 신규건설 중단 등의 정책실천을 약속했다고 발표했다.

 

안전 산업 노동조합대표 일동은 안전은 국민의 기본권 중 기본권으로 세월호 참사, 메르스 태처럼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위협받는 상황을 명확히 인식하고 안전 적폐를 청산 할 후보는 문재인 뿐이라고 말했다.

 

이날 지지선언문을 통해 문재인 대선 후보가 깨끗한 에너지를 사용하는 대한민국, 국민의 전이 우선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을 것이라 믿고 적극 지지한다 밝혔다.

 

 

 

2017. 4. 28.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국민주권 선거대책위원회

 

 

 

 

 

 

 

 

 

 

 

# 첨부파일(2)

1. [사진 : 귀빈단체촬영]

2. [사진 : 축사 김영주 서울 국민주권 상임선대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