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당동정

당원에게 신뢰받는
시민에게 힘이되는 서울시당

[시당동정] 제189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3.02
  • 조회수 : 307
첨부파일 -

189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 일시 : 2018년 2월 28(오전 10

□ 장소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 안규백 최고위원

 

이명박 정부가 롯데월드 인허가와 관련하여 A부터 Z까지 특혜와 편법을 줬다는 문건이 나왔다이 문건은 지난 7월 청와대 캐비넷에서 발견된 것으로 MB청와대가 제2롯데월드 인허가와 특혜를 주기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했다는 정황이 담겨 있다.

 

본인은 과거 국방위에 있으면서 “MB정부가 롯데의 제2롯데월드 건설에 특혜를 줬고정경유착이 의심된다면서 수차례에 걸쳐 강하게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당시 MB정부는 그때마다 사실무근이라고 강하게 항변했지만 결국 그것이 거짓임이 드러났다구름이 하늘을 영원히 가릴 수 없듯 시간이 지나면 진실은 드러나게 되어 있다. ‘진실만이 사실이라는 법언도 있지만 감사원이 지난 6월 롯데월드 의혹과 관련해서 감사를 결정한 이후 새로운 의혹들이 드러나고 있고모 방송에서도 엊그제 보도를 했다차제에 감사원은 철저한 감사를 통해서 모든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

 

내일이면 99주년을 맞는 3.1절이다선열들은 주권상실의 아픔 속에서도 하나로 굳게 뭉쳐 역사를 진일보시켰다자랑스러운 우리 애국 선열들에게 한없는 감사와 찬양을 표한다작금은 한반도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시점이다. 99년 전 선열들이 조국을 위해 전 국토산하에서 한 목소리로 외쳤던 커다란 울림을 회상하며, 어렵게 조성한 대화의 모멘텀을 한반도의 비핵화로 이끌어내야 할 우리의 책무가 있다고 생각한다. 99주년 3.1절을 맞아 우리 사회가 양극단을 지양하고하나로 뭉쳐 한반도의 역사를 다시 한 번 진일보시키기를 희망한다.